오늘은 예전에 작성했던 '좋은 세라믹 식탁' 의 기준에 잘 맞는 제품을 하나 프리뷰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신혼 식탁으로 장만하기 좋은 제품으로 어떤 인테리어 디자인과도 잘 맞는 상품이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까 싶네요.
소개할 제품은 세이홈 포세린 세라믹 식탁인 몰디(Moldy)인데 현재 온라인 스토어에서 Pre Order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실제 지인에게 소개받은 몰디(Moldy) 포세린 세라믹 식탁 모습입니다. 이미지는 세이홈(sayhome) 홈페이지에 상세 페이지에서 가져왔는데 웅장하네요.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좋은 세라믹 식탁인가?
오프라인 매장에 전시된 샘플을 구경가서 찍어온 몰디(Moldy) 식탁 모습입니다. 이탈리아 포세린 세라믹 상판이 6T, 원목으로 제작된 하부 프레임 상판이 전체적으로 받쳐주는 모양새입니다.
샘플로 전시된 상품 하부도 찍어봤는데 상판을 1:1로 확실하게 받쳐주는 프레임 상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실제로 만져보면 가공 목재에 천연무늬목을 덧댄 형태가 아니라 다리 부분과 동일한 원목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더군요.
사실, 일전에 글에서도 말했지만 세라믹 식탁 상판의 경우 6T 두께만 되면 식탁으로 사용하는데 기능상 전혀 문제가 없어요. 그래서 하부 프레임이 잘 받쳐주면 상관이 없는데요. 세이홈 포세린 세라믹 식탁 몰디(Moldy) 시리즈의 경우 하부도 원목이고, 상판을 1:1 사이즈로 꽉 받쳐주기 때문에 제일 좋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네요.
사용된 원목의 종류와 품질
몰디(Moldy) 시리즈에 사용되는 원목은 크게 북미산 호두나무와 참나무입니다. FAS 등급으로 최고급 하드우드를 사용해서 하부 프레임을 제작했어요. 아시겠지만 walnut은 가구재 중 고급 수종으로 꼽혀서 고가에 매매가 되고 있죠. oak의 경우 네츄럴한 색감과 명확하고 아름다운 무늬로 실내 가구재 중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수종이랍니다.
신혼 식탁 : 세이홈 포세린 세라믹 식탁 몰디(Moldy) 제품 정보
상판 크기 및 재질, 색상
제품의 상판 크기는 1400부터 2100 까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고 이탈리아 포세린 세라믹을 사용했습니다. 포세린 두께는 6T, 매트한 질감을 잘 표현하고 일상에서 이질감이 없는 무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상판은 원형, 사각형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포세린 세라믹 상판 색상은 코튼 샌드 (cotton sand), 미드나잇 그레이 (midnight gray)로 연회색, 짙은 회색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부 프레임 디자인
식탁의 다리와 상판을 받치는 프레임은 크게 2가지인데 밖으로 튀어나온 형태와 안으로 굽은 형태로 나뉩니다. 전 개인적으로 안쪽으로 굽은 형태가 신혼 식탁으로는 더 낫다고 생각되네요. 시각적으로 옆에서 봤을 때 디자인도 들어간 것 같고, 원목의 질감이나 느낌을 더 잘 표현한다고 생각되거든요.
세이홈 식탁 몰디(Moldy) 구매시 선택사항
이 제품의 경우 아직 오픈 전이라 확정할 수 없으나 현재까지 공개된 부분만 보면 소비자가 선택해야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좋게 보면 자유도가 높은 것이고, 선택의 폭이 넓다고 볼 수 있는데요. 또 결정 장애를 가진 분들에게는 선택할 수 없게 만드는 결과도 될 수 있겠죠.
어쨌든, 저처럼 좋아하는 것이 확실하고, 결정 장애가 없는 경우에는 이런 선택지 많은 제품이 더 호감인데요. 이 제품의 경우 상판 사이즈, 상판 색상, 하부 프레임 소재, 하부 디자인을 선택해야 됩니다.
* 좋은 재료로 솜씨 좋은 국내 공장에서 제작된 제품이라 저처럼 결정장애가 없는 분들에게는 최상의 조합이 아닐까 싶네요.
필자가 생각하는 Point
이번에 소개하는 세이홈 포세린 식탁인 몰디(Moldy) 시리즈를 보면 매트한 느낌의 상판과 함께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의자 구성인데요. 모두 북미산 원목을 사용하고, 디자인이 일반 식탁 의자 같지 않아서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벤치형 없이 개인 의자로 필요한 만큼 구성하는 것도 좋다고 보입니다. 굳이 식탁 사이즈에 맞춰서 꽉 채우기보다 필요한 만큼만 구성하고 여백을 활용하는 것도 인테리어 측면에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 6인용 식탁이라고 꼭 자리가 6개일 필요는 없으니까요.
솔직히 제가 실제로 구매를 하게 된다면 거실에 놓고 테이블로 쓰게 될텐데 1800 ~ 2100 사이즈에 오크목, 사각 상판, 안쪽으로 휜 다리 디자인을 고를 것 같습니다. 상판은 매트한 느낌이 더 강한 미드나잇 그레이 (midnight gray)로 선택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의자는 딱 2개만 구매해서 놓고 싶네요.
- 2023. 03. 28 추가
방금 확인하니 세이홈 온라인 몰이 오픈해서 상세 페이지 엠바고가 풀렸네요. 그래서 몰디 식탁 주소를 추가해서 올려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ay-home.com/39/?idx=81
※ 몰디가 1종류인데 다리 모양, 상판 모양, 프레임 원목 소재에 따라서 다 나뉘어 있네요. 썸네일 이미지를 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세이홈 식탁 평가
이번에 세이홈(sayhome)에서 선보인 몰디(moldy) 시리즈의 경우 젊은 부부, 신혼집에 놓을 식탁으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된다.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과 품질, 차후 AS 문제까지 큰 부담이 없는 제작 과정을 거쳐서 생산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또한, 프레임의 질감과 색상과 상판의 색상이 대비되면서 대부분의 실내 인테리어에 무난하게 잘 녹아들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그래서 신혼 집에 놓을만한 예쁜 식탁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 본다. 아직 오픈 준비 중인 것으로 나오는데 하루빨리 구매가 가능했으면 좋겠다.